개방형 사무실

HOME > SOLUTIONS > 개방형 사무실

개방형 사무실

개방형 사무실은 다수의 근무자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조건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플랙트그룹의 솔루션은 사무실 근무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실내 온도 조절을 통한 쾌적한 사무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방형 사무실은 다수의 근무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조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공기온도

Challenge: 공기 온도 문제

개방형 사무실은 쾌적함과 개인 생산성 보다 다수의 편의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공간들이 가지는 특정한 문제로는 창가로 들어오는 빛이나 잠재적 기류에 의한 불쾌감 등,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정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개방형 사무실은 재실인원수가 매우 유동적이고, 전체가 수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비용 관리나 효율성 최적화를 위한 환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설명
용도: 파티션이 적고 재실율이 중밀도인 중대형 공간
면적: 50 m2
수용 인원수: 4-20
환기 조건: 보통

Solution: 공기와 물 병용 방식의 칠드빔

칠드빔은 환기와 냉난방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덕션 원리를 바탕으로 열교환기 코일을 통해 신선한 공기를 불어 넣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효율적인 냉방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냉방부하의 약25%-75%를 공기와 냉각수로 분산처리하고 냉각수의 냉방용량을 4배로 증가시켜 실내의 높은 부하를 처리하도록 하기 때문에 시스템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됩니다.

재실인원이 100% 가 되는 상황이 적은 경우임에도, CAV 칠드빔 시스템의 근접센서 기능 때문에 과잉 냉방을 하게 되므로 이에 대한 불만이 많습니다.

따라서 개방형 사무실의 환기량을 재실인원 수준에 맞춰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한 CO2 감지용 VAV 칠드빔이면 필수적인 환기량 제어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최고의 쾌적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