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및 물류 (창고, 공항)

HOME > SOLUTIONS > 이동 및 물류 (창고, 공항)

이동 및 물류 (창고, 공항)

다양한 대형 공간에서의 실내 쾌적성과 주요 공기 안전

모든 유형의 건물들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효율적인 자원 절약형 에너지 개념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항, 기차역, 지하철역 등의 공공 건물들은 짧은 시간 동안 건물 내에 체류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한 건물 내 특정 공간에 주로 머물기 때문에 특수한 HVAC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공간들의 재실률은 계절(여름철)이나 하루/연중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류를 위한 HVAC 솔루션도 다소 특성이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도 대형 건물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재실률이 높지 않습니다. 창고의 경우. 흔히 고층 건물이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 수준에 따라 저장된 자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모니터링과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창고

창고에 HVAC 솔루션을 설치할 때는 보관 품목들의 온도와 습도를 정확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업자들을 위해서도 안전하고 호흡하는데 문제가 없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공장이나 창고 작업자들은 다루는 물질에 따라 심한 공기오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단기적 쾌적성은 물론 장기적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공기의 질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창고에 보관된 품목들도 최적의 습도 및 공기 온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양질의 공기조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창고 보관물에 대한 손상 방지하기

공항

공항의 공기질 관리는 항공교통관제 만큼이나 복잡하고 까다롭습니다.

연간 수백만의 항공여행자 수

공항 터미널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HVAC 시스템이 매우 중요한 폐쇄적인 공간입니다. 최적화된 필터 시스템과 친환경적인 비용 절감형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갖춰진 대형 CAIRplus 장치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 주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기후와 계절에 따라 외부 공기의 유입을 증가시킴으로써 외부 온도를 활용한 냉방이 가능합니다. 열회수 시스템은 외부로 배출되는 배열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이 가능합니다.

발권 구역이나 대기실처럼 다수가 이용하는 공간에서는 지속적인 재실률 변동에 따라 공기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는 환기량 제어(DCV)를 권장합니다. 그러면, 대기실에 아무도 없을 때는 송풍기와 모터의 속도를 낮출 수도 있고, 재실률이 최고조에 달할 때는 속도를 높여 공기량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중요한 또 다른 요소로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입니다. 장애를 확인하여 조기에 해결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 조건을 모니터링하여 상황에 따라 HVAC 시스템의 전원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